KOREA HALAL

할랄이란

할랄국제기구

한국할랄인증원(KHA)은 이슬람국 표준기준 및 도량기구(SMIIC)와 협력체계를 완료했습니다.

이슬람회의기구 (OIC Organization of the Islamic Conference)
57개 이슬람국가로 구성된 최대 회교기구

이슬람회의기구 (OIC Organization of the Islamic Conference) 이미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를 포함 57개 이슬람 국가로 구성된 최대 회교기구로 회교국가들의 연대강화, 각 분야에서의 교류촉진, 민족독립을 지향하는 회교도들에 대한 투쟁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OIC는 1969년 9월 모로코 라바트에서 열린 제1회 회교국정상회담의 결의에 따라 발족했으며, 1970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첫 OIC 외무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주요 조직은 정상회담과 외무장관회의 사무국 국제이슬람사법재판소로 이루어져있으며, 정상 회담은 3년에 1번, 외무장관회의는 연 1회 개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회교국개발은행·국제회교통신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무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에 있습니다.

이슬람국가 표준기준 및 도량기구
(SMIIC Standards and Metrology Institute for Islamic Countries)

이슬람국가 표준기준 및 도량기구 (SMIIC Standards and Metrology Institute for Islamic Countries) 이미지

SMIIC는 57개국 이슬람 국가들로 이루어진 OIC(이슬람협력기구)의 산하기관으로 나라별로 각기 다른 할랄기준의 표준화 작업을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할랄에 대한 회원국내 통일규격 실현 및 무역의 기술적인 장벽을 없애고, 회원국들의 상호 무역을 성장 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국들 사이에서 할랄인증서의 상호인정을 시작으로 재료, 제조물 품 및 제품의 교환을 촉진할 목적으로 인증 및 인정 부문을 수립하고 있으며, OIC 회원에게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교육을 실시하여 도량, 연구 실험 및 표준화 활동에 있어 균일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